2024년 갑진년 계수(癸)일간 신년운세 알아보기

2024년 갑진년 계수 일간 신년운세 알아봅시다. 2023년 계묘년은 잘 보내셨나요? 2023년을 접고 곧 2024년 새해가 밝아옵니다. 계묘전 운세를 알아봤던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갑진년 계수 일간 운세를 알아보려니 시간이 유수와 같습니다.

2024년 갑진년 계수

2024년 갑진년 계수 일간

1. 2024 갑진년

천간과 지지는 서로 결합하여 일주를 구성하는데 천간은 10가지 , 지지는 12가지로 구분이 됩니다. 둘은 결합하여 계묘, 계사, 계미, 계유, 계해, 계축의 여섯 개의 일주로 만들어집니다.

이때 계수에서 갑 은 상관입니다.이슬비, 시냇물, 안개비등 여리고 약한 물을 상징하고 주전자에 담긴 물일수도 있습니다. 물이기 때문에 모든것에 스며들수 있고 계절로 따지자면 늦가을에 해당합니다.

갑진년에는 동료나 경쟁자들을 의식하기 보다는 내 주관이 더 뚜렷해지고 회사, 조직그리고 남녀 관계에서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끌고가려는 것이 계수가 의도하는 바입니다.

계수에서 진 은 정관입니다.

진년에 쓰는 갑목 상관의 속성은 다소 현실적이고 근시안적이지만 정의롭습니다. 다만 자신만의 협소한 관점이 폭발하는 속성을 가지고 있어 火 가 넓으면 시야도 넓어지고 金이 많아지면 갑목의 표현이 세련되고 부드러워집니다.

2. 갑진년 계수 일간 운세

1.甲-갑은 나무를 상징하는 갑목이고 진은 용을 상징하는 진토입니다. 갑목은 시작의 기운이 있고 진토는 비옥한 대지를 의미해 갑진년은 큰 나무가 비옥한 대지에 뿌리를 내려 크게 성장하는 형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2.갑진년은 푸른 용의 해라고 부르며 청룡의 해라고 부릅니다. 청룡은 사신 중에서 가장 귀하고 존엄한 존재로 용들의 왕을 의미합니다. 청룡은 동쪽을 상징하고 색깔은 청색이나 청록색을 의미합니다.

3. 계수일간의 특징

갑목은 나무를 상징하고 계수는 물을 상징하기 때문에 더없이 좋은 형상의 해입니다. 둘은 화합할수 있지만 장단점이 있습니다. 사주 구성에서 계수가 너무 많거나 갑목이 너무 적으면 계수는 갑목을 키우기 어렵고 갑목은 계수에게 설기 당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둘은 적당한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계수는 온 세상을 흘러 다니는 일간이라 새로운 것을 보고 감수성이 넘치며 아이디어가 샘솟아 한가지 일에 몰두하는 덕후 기질이 있고 다방면에 관심이 많아 다재다능한 경우가 계수에 많이 있습니다.

4. 계수 일간이 정관 진토를 만나면

계수일간이 정관 지토를 운에서 만날때 이런 특징을 가집니다.

  • 진토는 양의 토로 환절기에 해당합니다. 계절이 바뀌는 시기로 나무, 물, 거름이 혼합된 양질의 흙으로 갑목이 좋아힙니다.
  • 진토는 용을 상징하며 인생의 전환점의 계기가 됩니다.
  • 정관 진토는 계수일간에게 이익과 실속을 가져다 주고 계획과 추진력을 주지만 스트레스를 주기도 합니다.

2024년 신년운세 이지함의 토정비결 무료보기

2024년 갑진년 신년운세 대박나는 사주 보는법

갑진년 계수일간

갑인일주 또한 2024년 갑진년에는 군신대좌의 운을 만나게 됩니다. 이는 임금을 만났을때 엎드려 임금을 맞이해야 하기 대문에 눈치를 보아야 하고 내 마음데로 시원하게 밀고 나가기 어려워 답답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때 갑인일주 에게 이런 상황이 다른 갑목일간들에 비해 견디기 힘들다는 얘기입니다. 하고자 하는데로 해야 직성이 풀리는데 갑인일주 들에게는 나보다 잘나보이지도 않는 사람들이 보초하듯 감독하니 회사를 때려치어야 하나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2024년을 잘 보내야 좋은 결과로 2025년을 바라볼수 있습니다.

갑진년 계수일간 정리

갑진년 일간은 개인의 사주원국에 따라 다른것이 현실이라 기세정도만 ​ 재미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계수 일간 입니다. ​

계수는 갑목부터 시작된 생로병사의 흐름중 죽음과 새로운 탄생을 의미합니다. ​ 그렇기 때문에 임수와 마찬가지로 정신 건전성이 중요한 일간중 하나이며 ​ 계수는 시냇물 분수내 우물 냇가 계곡물등 부슬부슬 내리는 비 등을 상징하고 ​ 수기운은 임수와 함께 지혜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학문을 통한 머리쓰는 직종이나 ​ 예체능을 통한 감성적인 분야에서 이롭게 작용합니다. ​

갑진년이 어려운 이유는 ​ 계수 본연의 힘의 힘을 발휘 하려면 경신금을 이롭게 쓰지만 임수처럼 ​ 태어난 달이나 사주 구성에 따라 풀어내는 방향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 입니다. ​ 춥다 싶으면 병 정화도 써야하고 갑목도 보조를 해줘야 하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

따라서 갑진년은 상관정관으로 흐르니 심약한 분들은 직장을 그만두거나 직장이 파하거나 ​ 이직이나 전직의 흐름이 있을수 있습니다. 항상 이야기 하지만 식재관이 받쳐주어야 사람이 사는데 ​ 관성이 깨져나가는 시기라 어려움이 많으며 대인트러블이나 상해사고수, 격무 고된 업무등의 인연수가 따르게 됩니다. ​

일간 일수를 계절의 변화에 비유했는데 환절기는 변화가 많은 시기기 때문에 항상 고통이 따르기 마련 입니다. ​ 조직이나 자신 혹은 가족을 위해 고분군투하며 애쓰는 형상이라 ​ 차분하게 해내셨으면 좋겠고 ​ 계축일주는 일에 치이는 경우가 많을 수 있습니다.. ​ 버거울 정도로 일이 몰려드는 경우도 간혹 생길것으로 보이며 ​ 힘들땐 힘들다고 말해야 스트레스를 덜 받을수 있습니다.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