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증 갱신 재발급 2가지 방법 수수료는 얼마?

운전면허증 갱신 재발급 방법 수수료는 얼마? 오늘은 운전면허증 갱신절차에 대해 알아봅니다. 운전을 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운전면허증을 취득하고 취득 후 10년이 지나면 다시 갱신을 해야합니다. 갱신기간이 되면 도로교통공단으로부터 메시지가 도착하는데 이때 무심코 지나치면 과태료 부과 등 불이익을 받을수 있기 때문에 기간 내에 갱신을 해야합니다.

운전면허를 갱신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가까운 경찰서를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보다 편리하게 적성검사와 갱신을 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재발급

운전면허증 갱신

운전면허증 갱신은 온라인 또는 방문 신청이 가능합니다.

✅ 온라인 신청

1.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 “운전면허” 탭을 클릭후

3.적성검사/면허갱신을 클릭하고

4. 온라인 갱신 신청을 클릭합니다.
5. 본인인증
6. 신청 정보를 입력
7. 신청서를 작성
8. 수수료를 결제
갱신 신청이 완료됩니다.

✅ 방문 신청하기

1.가까운 운전면허시험장 또는 경찰서 민원실에 방문합니다.
2.접수 창구에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3.신분증,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 운전면허증, 신체검사 결과서를 제출합니다.
4.수수료를 결제합니다.
5.갱신 신청이 완료됩니다.

운전면허증 갱신기간

기존에는 운전면허 갱신기간이 1종 면허는 7년, 2종 면허는 9년으로 적용되었으나 이제는 공통적으로 10년 주기로 1년 기간안에 운전면허를 갱신해야 합니다.

1년의 기간 산정은 면허시험 합격 또는 갱신일로부터 10년째 되는 날이 속하는 해의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입니다. 갱신기간 내에 운전면허를 갱신해야 운전면허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적성검사 대상은 1종 면허 소지자와 70세 이상 2종 면허 운전자가 해당됩니다.

예를 들어 2013년에 1종 적성검사를 받았다면 10년 주기에 따라 2023년에 갱신하시면 되고 65세 이상 운전자의 경우 라이센스 갱신 기간 10년에서 5년으로 변경 되고 75세 이상 운전자의 경우 갱신 주기가 3년으로 변경되오니 참고하시어 기간내 갱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및 준비물

직접 방문하실 때 준비물은 기존 면허증과 최근 6개월 이내에 찍은 3.5 ×4.5 사이즈 사진 2장, 과 수수료,

1종 운전자라면 건강검진표(신체검사비용 절감)가 필요합니다.운전면허증 사진은 여권사진 이면 되고 특히 인터넷 갱신 신청 시 JPG 파일이 250KB 이하인 파일로 350×450 픽셀 사진이 있어야 사진 등록이 가능합니다.

수수료와 과태료

수수료와 과태료는 아래에 더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2024년 무슨해? 대박띠 삼재띠 총정리

2024년 연말정산 소득공제 IRP 세액공제 총정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