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프로정 복용법 주의할점 2가지,강아지 고양이 심장사상충약

밀프로정 복용법 강아지 고양이 심장사상충약_ 쓰지않아 먹이기 쉬운 밀프로정 복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반려동물인 강아지뿐 아니라 고양이도 심장사상충은 피해갈수 없는 위협중 하나입니다. 예방하기 위해서는 꼭 심사상충약 종류를 바르거나 먹여하는데 밀프로정은 쓰지 않아 반려동물에게 쉽게 먹일수 있습니다.

밀프로정 복용법

그동안 고양이 심상사상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바르는 약을 사용했습니다. 목뒤에 발라주는 스팟온 약물로만 나왔는데 간혹 부작용이 나타나 고생하는 아이들이 있어 이때 먹이는 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에서 유통되는 밀프로정은 강아지뿐 아니라 고양이에게도 심장사상충약으로 먹일수 있습니다.

밀프로정 성분은?

주성분은 심장사상충약 밀베마이신과 내부구충제 프라지콴델 두가지 약물의 복합제 입니다.

밀베마이신은 강아지 심장사상충약에도 많이 사용되는 성분인데 강아지와 고양이의 복용량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강아지0.5mg/ kg
고양이2mg/kg

강아지와 고양이의 복용량은 4배의 차이가 나는 좀전에 강아지용으로 나오는 밀메마이신 단일성분 제품으로 고양이 체중에 맞게 투여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는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고양이 심상사상충약을 투여하는 것이 좋아요.

밀프로정 복용법은?

체중 1kg 당 2mg 의 밀베마이신 옥심과 5mg 의 프라지콴텔을 4주에 한번 1회 경구투여 합니다.

체중정제의 수
2~4 kg1/2 정
4~8 kg1정
8~12 kg1과 1/2 정

위의 표에 따라 체중별로 한달에 1번씩 먹이면 됩니다. 약성분 특유의 쓴맛을 가리기 위해 고기맛으로 코팅이 되어 있어 아가야들이 잘 먹습니다. 밀프로정은 고양이용과 강아지용이 따로 있기 때문에 약국에서 약사님의 추천을 받으시거나 약상자 표면에 고양이 그림이 있는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2kg 이 너어야 하고 너무 어린 6개월 이하의 고양이는 동물병원에 가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길냥이들에게 먹일때는 매우 조심해야 하는데 이유는 길량이들의 몸무게를 정확하게 알기 어렵기 때문이고 한달에 1번 먹이기도 어려워요.

이미 감염이 되었거나 노령으로 쇠약증이거나 신장이 약한 고양이에게는 부작용이 일어날수 있습니다.

밀프로정 복용법

밀프로정 복용법 주의할점

1.복용법의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반드시 사료와 함께 투여하거나 사료를 급여한 후에 투여를 해줍니다.

2.밀베마이신 옥심 성분은 체내 존재하는 심상사상충의 유충을 빠르게 사멸하는 rapid killing effect 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 3개월 이상 고양이 심장사상충약을 투여하지 않았던 아이의 경우엔 체내 유충의 급격한 사멸로 인해 부작용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때는 상대적으로 부작용이 덜한 셀라멕틴, 목시덱틴, 에프리노멕틴 등을 몇개월 투여한후 복용을 권장합니다.

마이녹실 사용설명서 탈모약 효과 부작용 5가지 정리

error: Content is protected !!